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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사 채용 소식, 항공뉴스

2024년 토익 / 토익스피킹 / JPT / 新JLPT 시험 일정 안내

by 비속의빛 2024. 1.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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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토익 / 토익스피킹 / JPT / 新JLPT 시험 일정 안내

 

저는 올해도 여전히 영어와 일본어 두 개 다 공부를 하고 있기에...!

점수가 확 올랐으면 좋겠네요.

 

어학 공부 중이신 분들께 도움이 되시라고 2024년 토익 / 토익스피킹 / JPT / 新JLPT 일정을 올려 드립니다.


<TOEIC>

TOEIC은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사람들을 대상으로 커뮤니케이션 능력에 중점을 두고 일상생활 또는 국제업무 등에 필요한 실용영어 능력을 평가하는 글로벌 평가 시험입니다.

TOEIC은 1979년 미국 ETS에 의해 개발된 이래 전 세계 160개 이상의 국가, 14,000여 개의 기관 및 업체에서 승진 또는 해외파견 인원선발 등의 목적으로 널리 활용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는 1982년 도입되어 전 세계적으로 해마다 약 700만 건 이상 시행되고 있습니다.

 

<공식 사이트>

https://exam.toeic.co.kr/

 

TOEIC® 공식 사이트

전 세계 160개 이상 국가, 14,000여 개의 기관 및 업체에서 채용, 승진, 해외파견 등에 활용하는 글로벌 시험

exam.toeic.co.kr

 

<일정>

 

 

<구성 및 출제유형>

 

아시다시피 LC 100문제 / RC 100문제,  총 990점 만점이죠.

 

토익 무료로, 혼자서 공부하시는 분을 위해 제가 공부하는 사이트를 저번에 올려드렸었는데,

혹시 필요하신 분은 참고 해보셔요! ^^

https://blog.naver.com/jyara/223020660137

 

[토익독학] 혼자 공부해서 토익점수 800점 이상 받기 개인 Tip / RC 위주

[토익독학] 혼자 공부해서 토익 점수 800점 이상 받기 개인 Tip 취업 준비하시는 분(특히 승무원 준비 하...

blog.naver.com

 


<TOEIC SPEAKING>

 

1979년 미국 ETS(Educational Testing Service)가 개발한 TOEIC은 듣기와 읽기 능력을 평가했고, 이를 통해 말하기와 쓰기 능력을 간접적으로 측정했습니다. 점차 직장 및 일상생활에서 영어 사용 범위가 확대되면서 말하기 능력과 쓰기 능력을 직접 평가할 필요성이 커졌습니다. ETS에서는 국제적 의사소통 환경에 사용되는 영어에 대한 많은 조사와 검증 작업을 토대로 영어 말하기와 쓰기 능력을 평가하는 TOEIC Speaking and Writing Tests(TOEIC 말하기 쓰기 시험)를 개발하였으며, 2006년 12월 국내에 도입하였습니다.

TOEIC Speaking and Writing Tests의 도입으로 TOEIC 시험은 4개의 영어 능력(듣기, 읽기, 말하기, 쓰기)을 모두 측정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기업의 인사담당자에게는 보다 나은 의사결정을 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정보를, 영어 학습자에게는 종합적인 영어 의사소통 능력을 높이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공식 사이트>

https://www.toeicswt.co.kr/

 

TOEIC Speaking® 공식 사이트

직장과 일상 생활에 필요한 영어 말하기 및 쓰기 능력 평가

www.toeicswt.co.kr

 

<일정>

토익스피킹은 시험 날짜가 많아요~~!!

 

 

<구성 및 출제유형>

 

<점수와 레벨>

토익 스피킹은 점수와 레벨로 나오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TOEIC® Speaking Test

Level*
(ACTFL® Proficiency Level)
Scaled Score
Performance Feedback
Advanced High
200
Typically, test takers can create connected, sustained discourse appropriate to the typical workplace. When they express opinions or respond to complicated requests, their speech is highly intelligible. Their use of basic and complex grammar is good and their use of vocabulary is accurate and precise.
Test takers can also use spoken language to answer questions and give basic information. Their pronunciation and intonation and stress are at all times highly intelligible.
Advanced Mid
180~190
Typically, test takers can create connected, sustained discourse appropriate to the typical workplace. They can express opinions or respond to complicated requests effectively, and use spoken language to answer questions and give basic information. When reading aloud, they are highly intelligible.
In extended responses, some of the following weaknesses may sometimes occur, but they do not interfere with the message:
• minor difficulties with pronunciation or intonation
• some errors when using complex grammatical structures
Test takers should be able to perform some of the following communication tasks:
- State and emphasize their opinion during a discussion or meeting
- Give a prepared presentation or formal talk (e.g., about a new project or product)
Advanced Low
160~170
Typically, test takers can create connected, sustained discourse appropriate to the typical workplace. They can express opinions or respond to complicated requests effectively. They can use spoken language to answer questions and give basic information. When reading aloud, they are highly intelligible. In extended responses, some of the following weaknesses may sometimes occur, but they do not interfere with the message:
• minor difficulties with pronunciation, intonation, or hesitation when creating language
• some errors when using complex grammatical structures
• some imprecise vocabulary
Test takers should be able to perform some of the following communication tasks:
- Describe their present job responsibilities in formal settings
- Ask or answer questions about an issue being discussed in a presentation or speech
- Explain a business plan or policy to a new colleague or co-worker
Intermediate High
140~150
Typically, test takers are able to create a relevant response when asked to express an opinion or respond to a complicated request. However, at least part of the time, the reasons for, or explanations of, the opinion are unclear to a listener. This may be because of the following:
• unclear pronunciation or inappropriate intonation or stress when the speaker must create language
• mistakes in grammar
• a limited range of vocabulary
Most of the time, test takers can answer questions and give basic information. However, sometimes their responses are difficult to understand or interpret.
When reading aloud, test takers are intelligible.
Test takers should be able to perform some of the following communication tasks:
- Talk about their future goals
- Describe a familiar work-related process
- Explain company history and rules
Intermediate Mid
110~130
Typically, test takers have limited success at expressing an opinion or responding to a complicated request. Responses include problems such as:
• language that is inaccurate, vague, or repetitive
• minimal or no awareness of audience
• long pauses and frequent hesitations
• limited expression of ideas and connections between ideas
• limited vocabulary
Most of the time, test takers can answer questions and give basic information. However, sometimes their responses are difficult to understand or interpret. When reading aloud, test takers are generally intelligible. However, when creating language, their pronunciation, intonation, and stress may be inconsistent. Test takers should be able to perform some of the following communication tasks:
- Have "small talk" with a guest about topics of general interest (e.g., the weather)
- Give a brief sightseeing tour to a guest from abroad
- Tell a colleague how to perform a routine task
Intermediate Low
90~100
Typically, test takers are unsuccessful when attempting to explain an opinion or respond to a complicated request. The response may be limited to a single sentence or part of a sentence. Other problems may include:
• severely limited language use
• minimal or no audience awareness
• consistent pronunciation, stress, and intonation difficulties
• long pauses and frequent hesitations
• severely limited vocabulary
Most of the time, test takers cannot answer questions or give basic information.
When reading aloud, test takers vary in intelligibility. However, when they are creating language, speakers usually have problems with pronunciation and intonation and stress.
Test takers may be able to perform some of the following communication tasks:
- Use memorized greeting expressions to introduce themselves in social situations
- Express their opinion to others who may have a different view
- Give simple directions on how to get to a familiar destination (e.g., the office) from the nearest station
Novice High
60~80
Typically, test takers can, with some difficulty, state an opinion, but they cannot support the opinion. Any response to a complicated request is severely limited. Most of the time, test takers cannot answer questions and give basic information. Typically, test takers have insufficient vocabulary or grammar to create simple descriptions. When reading aloud, speakers may be difficult to understand.
Test takers may be able to perform some of the following communication tasks:
- Use memorized greeting expressions to introduce themselves in social situations
- Express their opinion to others who may have a different view
- Give simple directions on how to get to a familiar destination (e.g., the office) from the nearest station
Novice Mid / Low
0~50
Typically, test takers cannot state an opinion or support it. They either do not respond to complicated requests or the response is not at all relevant. In routine social and occupational interactions such as answering questions and giving basic information, test takers are difficult to understand. When reading aloud, speakers may be difficult to understand. Test takers may be able to perform some of the following communication tasks with difficulty:
- Introduce themselves using a few memorized words
- Show a guest around, pointing out familiar people, objects, or places (e.g., where the restroom is)
- Using a menu, order food at a café or restaurant

<JPT>

 

JPT는 일본어 시험으로 토익처럼 LC / RC 각각 100문제에 990점 만점 입니다.

 

JPT日本語能力試験(Japanese Proficiency Test)은 수험자의 일본어 능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기 위해 공정성과 신뢰성을 바탕으로 일본어 능력 평가의 기준을 제시합니다. JPT는 총 200문항(청해 100문항, 독해 100문항)으로 구성된 시험으로 응시자의 일본어 수준에 따라 초급부터 고급까지 누구나 응시할 수 있습니다.

 

 

<공식 사이트>

https://www.jpt.co.kr/

 

JPT 일본어 능력 시험 공식 사이트

YBM 주관 국내 대표 일본어 능력 시험

www.jpt.co.kr

 

<일정>

<구성 및 출제유형>

 

<新JLPT - 국제교류기금>

 

JLPT는 일본어능력시험으로 점수가 아닌 급수로 자격을 취득합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N3, N2는 조금만 공부하시면 금방 따실 수 있고요. N1은 조금 오래 걸릴 수도 있습니다.

저는 일본어를 원래 좋아했어서 고등학교 1학 때 3급, 2학년 때 2급 따고. 1급은 대학교 때 따 두었었고요~

신 JLPT으로 바뀐 후에 N1급 다시 봐서 또 따 두었습니다.

N1급이 가장 높은 급수입니다.

 

JLPT에서 취득한 능력은 국제교류기금이 보증하고, 일본의 정부기관인 일본 외무성이 후견인이고

국제상으로 인정되며, 한 번 취득한 급수는 평생 유효합니다. 유효기간은 따로 없어요~!

 

 

우선 사이트 보시면 지역별로 나눠져 있습니다. 서울 쪽으로 일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오늘날 세계 각지에서 일본어(日本語)를 배우는 학습자 수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더욱이 해외에 있는 일본어 학습자가 그 어학력을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기회는 점점 늘고 있습니다. 또한 습득한 일본어능력(日本語能力)을 객관적으로 측정하여 공식적으로 인정받는 제도를 요청하는 목소리가 일본어 학습자들 사이에 높아져 왔습니다. 국제교류기금(國際交流基金) 및 일본국제교육지원협회(日本國際敎育支援協會)는 이러한 요망에 부응하기 위하여 1984년부터 일본 국내 및 해외에서 일본어를 모국어로 하지 않는 사람을 대상으로 일본어능력을 측정하고 인정함을 목적으로 하는 일본어능력시험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시작 당시의 수험자 수는 7,000명 정도였으나 2009년 수험자 수는 전 세계에 54개국 77만 명에 달하여 세계 최대 규모의 일본어 시험으로 발전했습니다. 다양화된 수험자와 수험목적의 변화에 발맞춰, 일본어능력시험은 지난 20여 년간 축적된 시험결과 데이터와 시험에 관한 요망을 바탕으로 2005년 ‘일본어능력시험 개선에 관한 검토회’를 설치하고 많은 전문가의 협력을 얻어 2010년 새로운 <일본어능력시험>을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공식 사이트>

https://www.jlpt.or.kr/index.html

 

 

<일정>

1차 : 2024년 7월 7일

2차 : 2024년 12월 1일

 

JLPT는 1년에 두 번 시험이 있습니다.

 

 

<구성 및 출제유형>

시험은 N1, N2, N3, N4, N5로 나뉘어 있어 수험자가 자신에게 맞는 레벨을 선택합니다.

각 레벨에 따라 N1~N2는 언어지식(문자ㆍ어휘ㆍ문법)ㆍ독해, 청해의 두 섹션으로,

N3~N5는 언어지식(문자ㆍ어휘), 언어지식(문법)ㆍ독해, 청해의 세 섹션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시험과목과 시험시간 및 인정기준은 다음과 같으며, 인정기준을 「읽기」,「듣기」의 언어 행동으로 나타납니다.

각 레벨에는 이들 언어행동을 실현하기 위한 언어지식이 필요합니다.

 

 



레벨
과목별 시간
인정기준
유형별
시간
N1
언어지식(문자·어휘·문법)
독해
110분
기존시험 1급보다 다소 높은 레벨까지 측정


읽기 - 논리적으로 약간 복잡하고 추상도가 높은 문장등을 읽고, 문장의 구성과 내용을 이해할 수 있으면, 다양한 화재의 글을 읽고, 이야기의 흐름이나 상세한 표현의도를 이해할 수 있다.


듣기 - 자연스러운 속도의 체계적 내용의 회화나 뉴스, 강의를 듣고, 내용의 흐름 및 등장인물의 관계나 내용의 논리구성 등을 상세히 이해하거나, 요지를 파악할 수 있다.
청해
60분
170분
N2
언어지식(문자·어휘·문법)
독해
105분
기존시험의 2급과 거의 같은 레벨


읽기 - 신문이나 잡지의 기사나 해설 평이한 평론 등, 논지가 명쾌한 문장을 읽고 문장의 내용을 이해할 수 있으며, 일반적인 화제에 관한 글을 읽고, 이야기의 흐름이나 표현의도를 이해할 수 있다.


듣기 - 자연스러운 속도의 체계적 내용의 회화나 뉴스를 듣고, 내용의 흐름 및 등장인물의 관계를 이해하거나, 요지를 파악할 수 있다.
청해
50분
155분
N3
언어지식(문자·어휘)
105분
기존시험의 2급과 3급사이에 해당하는 레벨(신설)


읽기 - 일상적인 화제에 구체적인 내용을 나타내는 문장을 읽고 이해할 수 있으며, 신문의 기사제목등에서 정보의 개요를 파악할 수 있다. 일상적인 장면에서 난이도가 약간 높은 문장을 바꿔 제시하며 요지를 이해할 수 있다.


듣기 - 자연스러운 속도의 체계적 내용의 회화를 듣고, 이야기의 구체적인 내용을 등장인물의 관계등과 함께 거의 이해할 수 있다.
언어지식(문법)·독해
청해
40분
145분
N4
언어지식(문자·어휘)
85분
기존시험 3급과 거의 같은 레벨


읽기 - 기본적인 어휘나 한자로 쓰여진, 일상생활에서 흔하게 일어나는 화제의 문장을 읽고 이해할 수 있다.


듣기 - 일상적인 장면에서 다소 느린 속도의 회화라면 거의 내용을 이해할 수 있다.
언어지식(문법)·독해
청해
35분
120분
N5
언어지식(문자·어휘)
65분
기존시험 4급과 거의 같은 레벨


읽기 - 히라가나나 가타가나, 일상생활에서 사용되는 기본적인 한자로 쓰여진 정형화된 어구나, 문장을 읽고 이해할 수 있다.


듣기 - 일상생활에서 자주 접하는 장면에서 느리고 짧은 회화로부터 필요한 정보를 얻어낼 수 있다.
언어지식(문법)·독해
청해
30분
95분

※ N3 - N5 의 경우, 1교시에 언어지식(문자·어휘)과 언어지식(문법)·독해가 연결실시됩니다.




시험 결과의 표시
레벨
득점 구분
득점 범위
N1
언어지식(문자·어휘·문법)
0 ~ 60
독해
0 ~ 60
청해
0 ~ 60
종합득점
0 ~ 180
N2
언어지식(문자·어휘·문법)
0 ~ 60
독해
0 ~ 60
청해
0 ~ 60
종합득점
0 ~ 180
N3
언어지식(문자·어휘·문법)
0 ~ 60
독해
0 ~ 60
청해
0 ~ 60
종합득점
0 ~ 180
N4
언어지식(문자·어휘·문법)·독해
0 ~ 120
청해
0 ~ 60
종합득점
0 ~ 180
N5
언어지식(문자·어휘·문법)·독해
0 ~ 120
청해
0 ~ 60
종합득점
0 ~ 180
N1, N2, N3의 득점구분은 ‘언어지식(문자·어휘·문법)’, ‘독해’, ‘청해’의 3 구분입니다.
N4, N5의 득점구분은 ‘언어지식(문자·어휘·문법)·독해’와 ‘청해’의 2구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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